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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스 도쿄] DRX 편선호 감독, "'어센트' 맵서 좋은 전략 만든 EG 칭찬할 수 밖에 없어"

DRX '터미' 편선호 감독
DRX '터미' 편선호 감독
"'어센트' 맵의 경우에는 상대가 수비 상황서 좋은 전략을 만들었는데 저희가 뻔히 알면서 오랜만에 당하는 거라 순간적으로 대응하지 못했다. EG가 잘했다고 칭찬할 수밖에 없는 거 같다."

DRX는 12일 오후 일본 도쿄 지바현 팁 스타 돔에서 벌어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챔피언스 도쿄 그룹 스테이지 B조 승자전서 이블 지니어스(EG)에 0대2으로 패했다. DRX는 14일 벌어질 예정인 최종전서 풋 e스포츠와 어태킹 소울 게이밍의 승자와 마지막 남은 진출권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편선호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서 "EG가 플레이와 우리 팀 분석을 잘했다"며 "'프랙처' 맵의 경우 교전에서 밀렸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선수들이 피지컬 부분서 부족하다고 생각했기에 잘 이겨낼 거로 봤다. '어센트' 맵의 경우에는 상대가 수비 상황서 좋은 전략을 만들었는데 저희가 뻔히 알면서도 오랜만에 당하는 거라 순간적으로 대응하지 못했다. EG가 잘했다고 칭찬할 수밖에 없는 거 같다"고 평가했다.

'헤이븐' 대신 '어센트' 맵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저희가 봤을 때 두 맵 모두 비슷하다고 생각했다"며 "그래서 자신 있는 '어센트'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DRX는 오랜 시간 동안 메타의 선구자로 인정받았지만 국제 대회서는 많은 팀이 DRX를 상대로 카운터를 치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이에 대해선 "반대로 생각했을 때 모든 팀이 우리 팀의 작전과 전략을 카피하는 걸 보면서 다른 팀에게는 '좋은 본보기'가 되는 게 옳은 방향은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그래서 그렇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다. 저희 만의 전략 스타일로 (경기를) 풀어나가려고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편 감독은 EG 전 전략적인 부분에서는 방향성에는 "요즘에는 커뮤니케이션이나 즉흥적인 대응에 대해 연습하고 있다"며 "전략적인 부분은 언제든지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코칭스태프가 있기에 걱정하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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