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락스는 17일 서울 송파구 광동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 프리시즌2 팀전 8강 풀라운드에서 쇼타임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대0 완승을 거뒀다. 스피드전을 풀라운드 끝에 승리한 뒤 아이템전에서 3대1로 승리했다.
경기에서 승리했지만 만족하지 못한 플레이를 펼친 '쫑' 한종문이 부담감을 이유로 꼽았다. 그는 "오늘 부담이 컸었다. 실수가 많았다. 에결 부담감의 영향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아마추어와 에결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Q: 개막전 승리 소감은.
A: 개막 1경기부터 깔끔하게 승리해서 기분 좋다. 이대로만 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 같다.
Q: 스피드전에서 접전이 펼쳐졌는데 이유는 무엇인가.
A: 첫 트랙에서 저희가 우세했는데 '띵' 선수가 잘 달렸는데, 제가 '띵'을 보좌해주는 포지션인데 아직까지는 포지션이 어색하다. 부담감과 긴장감도 있고해서 말린 것 같다. 붐힐 터널의 경우 한 바퀴 트랙이라 초반 순위가 중요한데 초반 순위가 좋지 않아서 조급했다. 너무 잘하려 한 것이 독이 된 것 같다.
Q: '띵' 이명재가 새로운 식구가 됐는데 어떤가.
A: 자신의 롤을 잘 수행하고 있다. 너무 만족스럽다. 템전에서는 아직 부족하지만 성장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팀 합으로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
Q: 아이템전 자부 메타가 끝났는데 어떤가.
A: 자부 끝난것은 아니다. 저희팀에게 사용하면 리스크가 없다. 마지막 거대톱니에서 보여준 것 처럼 1등에게 사용하기도 했다. 전보다는 미들에서 순위경쟁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메타가 바뀌었지만 프로팀이기에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다음에는 포텐셜과의 경기에서는 개인적으로 쇼타임보다는 잘하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메타가 바뀌었다고 플레이가 바뀔 것 같지는 않다.
Q: 이번 시즌 우승을 향한 자신감을 말하자면.
A: 스피드 포지션의 경우 명확해졌다. '스펠'이 적응기였는데 지금은 '띵'이 잘해주고 있고, 저와 스펠이 미들에서 잘 한다면 강팀을 만나더라도 게임이 좋아질 것 같다. 아이템전의 경우 지금보다 보여줄 것이 많다. 목표는 우승이지만 우승까지는 아니더라도 결승 진출전까지는 보고있다.
Q: 에결'쫑'결자를 보여줄 생각은 없나.
A: 오늘 부담이 컸었다. 실수가 많았다. 에결 부담감의 영향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아마추어와 에결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게임을 이겼지만 제가 못했다고 생각한다. 부담감이 컸었던 것 같다. 팀원이 잘해서 이긴 것을 느꼈다. 다음에는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승리로 팬분들꼐서 저희 경기를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