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 결승전은 12월 2일 (토) 오후 3:00부터,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개최, 전국 총 110여개 PC방을 대표해 출전한 35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뜨거운 예선 경쟁을 거치고 올라온 여섯 명의 스타 고수가 무대에 올라 격돌한다. 이 날 결승전은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스타크래프트 주요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돼 누구나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김정민과 심지수 등 베테랑 e스포츠 중계진이 합을 맞춰 맛깔스러우면서도 깊이 있는 경기 해설을 전한다.
결승전을 현장에서 즐기고자 하는 팬들이라면 사전 등록을 통해 좌석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 사전 등록 후 경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는 프로토스 프로브, 저그 저글링 등 블리자드 인형 굿즈 및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솔 스킨 등 선물이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대회 종료 후에는 끝까지 자리를 지킨 팬들에게 추첨을 통해 추가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2023 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는 우리나라 e스포츠의 요람이자 게임 문화 공간인 전국 PC방을 배경으로, 총 상금 1,800여 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선수가 등록된 모든 파트너 PC방에 블리자드 게임 이용 100 시간이 무료로 제공되며, 선수 성적 포인트에 따라 PC방에도 도합 4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 결승전 및 현장 관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