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고병재 2대1 장욱
2경기 변현우 2대0 장현우
승자전 변현우 2대0 고병재
패자전 장욱 2대0 장현우
최종전 고병재 2대0 장욱
1세트 고병재 승 < 알키오네 > 패 장욱
2세트 고병재 승 < 오션본 > 패 장욱
클라우드 나인(C9) '구미호' 고병재가 최종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장욱을 꺾고 GSL 코드S 시즌1 8강에 진출했다.
고병재는 14일 오후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GSL 코드S 시즌1 16강 C조 승자전서 변현우에게 패했으나 최종전서 '나이트메어' 장욱을 꺾고 조2위로 8강에 합류했다.
변현우에게 패해 최종전으로 내려온 고병재는 '알키오네'에서 벌어진 1세트 초반 5기 사이클론으로 본진 견제를 들어온 장욱의 사도를 처치했다. 고병재는 본진으로 들어온 상대 광전사 드롭에 건설로봇 23기가 잡혔으나 앞마당으로 들어온 병력을 초토화시켰다.
장욱의 견제를 계속 막아낸 고병재는 3-3 업그레이드를 끝낸 불곰과 해병을 조합했다. 이후 타이밍 러시를 시도한 고병재는 상대 앞마당 멀티를 밀어내며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고병재는 '오션본'에서 이어진 2세트서는 땅거미 지뢰 견제 이후 해병과 사이클론, 공성전차를 조합해 장욱의 앞마당 멀티 입구를 틀어 막았고 병력을 줄여줬다. 바이킹과 불곰을 추가한 고병재는 12시 지역에서 벌어진 싸움서 대승을 거뒀다.
승기를 잡은 고병재는 장욱의 두 번째 멀티를 밀어냈고, 업그레이드서 앞선 불곰으로 거신을 제압했다. 결국 고병재는 해병과 불곰을 장욱의 본진에 떨궈 주요 병력을 잡았고 지상에서는 멀티를 초토화시키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