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대회에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의 젠지e스포츠와 DRX, 탈론e스포츠, 그리고 VCT CN의 펀플러스 피닉스 등 총 4개 팀이 출전한다. 1일 차에는 4개 팀이 단판 풀리그를 진행하며, 경기 결과를 기반으로 2일 차 시드권을 결정한다. 2일 차는 하위 팀이 이길수록 상위 팀과 계속 맞붙는 형태의 '킹 오브 더 힐'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TEN 발로란트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서는 2024년 시즌 종료 후 리빌딩에 들어간 팀들의 새로운 얼굴들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경기력을 통해 차기 시즌 향방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23년 10월, 발로란트 공식 대회의 오프시즌 최초로 부산에서 선보였던 TEN 발로란트 글로벌 인비테이셔널은 발매 5분 만에 전석 매진되며 발로란트 팬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 온라인 동시 시청자 수 또한 총 131만 명을 기록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 화제가 됐다.
이번 TEN 발로란트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은 15일(화) 15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사전 예매를 시작하며, 대회 당일 14시까지 발권이 가능하다. 예매 관련 상세 일정 등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e스포츠경기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