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롤챔스 서머 스플릿 결승전은 오는 8일 오후 5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정규리그에서 1위를 차지해 결승전에 직행한 kt 롤스터와 승격 이후 곧바로 결승전에 진출한 '로열로더 후보' 그리핀의 맞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사랑하는 트위치 유저들에게도 큰 화제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대에 발맞추어 트위치 코리아는 전 프로게이머이자 스트리머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얼불져스' 멤버들과 함께 롤챔스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
'얼불져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초창기 최고의 인기 팀이었던 '프로스트'와 '블레이즈'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롤챔스 서머 스플릿 결승전 같이 보기에는 '매드라이프' 홍민기, '캡틴잭' 강형우, '건웅' 장건웅, '샤이' 박상면, '헬리오스' 신동진, '스페이스' 선호산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으며 kt 롤스터와 그리핀의 맞대결을 더욱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보인다.
얼불져스 멤버 대부분은 트위치에서 스트리머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는 즐겁고 유익한 LoL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고, 롤챔스 등 중요한 경기가 있을 때는 팬들과 함께 경기를 시청해왔다. 때문에 이번 롤쳄스 스플릿 결승전을 맞이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이 어떤 시너지와 조화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된다.
이날 방송은 멤버들의 자유로운 담소나 근황 업데이트 외에도 승자예측 내기, 실시간 추첨 이벤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며 제닉스에서는 LoL 스킨과 게이밍기어 세트, 빈플레이트에서는 방송 진행 등을 협찬한다.
2018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맞아 진행되는 '얼불져스와 LCK 같이 보기'는 8일 오후 4시부터 생방송되며, 트위치 코리아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