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나인 1대0 담원 기아
1세트 C9 승<소환사의 협곡> 담원
담원 기아가 접전 끝에 클라우드 나인에게 석패했다.
담원은 11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펼쳐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1 6일차 1경기에서 클라우드 나인(이하 C9)을 상대로 접전 끝에 아쉽게 패배했다.
초반 선취점은 담원이 차지했다. 담원은 이른 시간 '쇼메이커' 허수의 사일러스와 '캐니언' 김건부의 럼블이 미드 라인에서 협공을 통해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탑 라인에서는 '칸' 김동하의 제이스가 C9에게 당하며 균형이 맞춰졌다.
이후에는 막상막하의 경기가 이어졌다. 담원은 글로벌 골드에서 앞서 나가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으나 C9이 포탑 다이브를 통해 킬을 올리며 격차를 줄여나갔다. 17분에는 담원의 정글 지역에서 3대3 교환이 일어나며 치열한 접전이 이어졌다.
시간이 흘러서도 두 팀의 접전은 계속됐다. 26분 담원은 드래곤 지역에서 버프를 획득한 뒤 팀 교전을 펼쳐 4대4 교환 구도를 만들어냈다. 30분에는 팀 교전에서 승리하는 동시에 내셔 남작 버프를 획득하며 크게 이득을 봤다. 이후 36분에는 드래곤 지역에서 버프 획득에는 성공했지만 교전에서 패배해 C9에게 내셔 남작 버프까지 내줬다.
마지막 교전에서는 C9이 승리를 차지했다. C9은 담원의 진영을 압박하며 미드와 봇 지역의 포탑을 모두 밀어냈다. 이후에는 담원과 교전을 펼쳐 승리를 차지한 뒤 넥서스를 터뜨리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