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트 담원 기아 <소환사의 협곡> 승 로열 네버 기브 업
2세트 담원 기아 승 <소환사의 협곡> 로열 네버 기브 업
3세트 담원 기아 <소환사의 협곡> 승 로열 네버 기브 업
담원 기아가 초반 유리함을 제대로 굴리지 못하며 아쉽게 패배했다.
담원 기아는 23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펼쳐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1 결승전 로열 네버 기브 업(RNG)과의 3세트서 역전패당하며 세트 스코어 1대2로 끌려가게 됐다.
담원 기아가 초반부터 전 라인 주도권을 잡았다. 2분 '쇼메이커' 허수의 신드라가 상대 우디르의 라인 개입을 점멸 사용 없이 안전하게 흘렸고 담원 기아의 탑 라이너와 바텀 듀오도 라인전을 쉽게 풀어갔다. 6분 담원 기아는 하단에서 '밍'의 레오나를 잡으며 선취점을 올렸고 첫 드래곤까지 가져갔다.
반면 RNG는 9분 협곡의 전령을 처치하는데 성공했고 상단에 인원을 집중시키며 돌파구를 찾았다. RNG는 담원 기아의 상단 외곽 1차 포탑을 먼저 파괴하며 골드를 따라잡았다. RNG는 드래곤에서 열린 대규모 교전을 승리하면서 균형을 맞췄다.
RNG의 상단과 중앙 1차 포탑을 파괴한 담원 기아는 24분 중앙에서 우디르를 끊으면서 수적 우위에 놓였지만 내셔 남작 둥지 안에서 상대 라이즈와 카이사의 광역 대미지에 몰살당하면서 내셔 남작까지 내줬다.
25분 담원 기아는 드래곤 앞에서 전투를 패배하며 불리한 입장에 놓였다. 담원 기아는 30분 중단 전투에서 모르가나를 잃으면서 수적 열세에 놓였고 내셔 남작을 주는 대신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담원 기아는 상단과 중단, 하단 2차 포탑을 전부 파괴당했다.
담원 기아는 '갈라'의 카이사에 의해 하단 대규모 전투를 패배한 뒤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당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