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발전 연맹(英雄联盟发展联赛)은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LDL 미드 시즌 디벨롭먼트 챌린지 컵에 참가할 16개 팀을 공개했다.
이번 대회는 LPL 2부 리그인 LDL에서 12개 팀, 스트리머 2개 팀, LCK 아카데미 2개 팀이 참가한다. LCK 아카데미 팀 중에 참가하는 스피어 게이밍 아카데미는 지난 6월 13일 광주에서 열린 2021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서 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당시에는 '범사마 팬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했다.
스피어 게이밍 아카데미와 함께 참가하는 또 다른 한국 팀은 BMX로 결정됐는데 어떤 팀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LDL서는 로얄 네버 기브 업(RNG)의 2군 팀인 로얄 클럽, WE 아카데미, 87, 맥스, 완첸 e스포츠 클럽(WZ), SDX 게이밍, 에드워드 게이밍(EDG).영, 울트라 프라임(UP) 아카데미, TP, TES 챌린저, 레어 아톰 피리어드, 징동 게이밍의 2군 팀 조이 드림이 참가한다. 스트리머 쪽에서는 DYD, 비리비리 게이밍의 BTM이 출전한다.
스피어 게이밍 아카데미는 A조에 들어가 로얄 클럽, WE 아카데미, 87과 한 조에 속했다. 대회 방식은 4개 조 4개 팀으로 단판제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상위 2개 팀이 싱글 토너먼트에 참가해 우승을 놓고 경기를 치른다. 상금 규모에 대해선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