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을 발표했다. 총 8팀이 참가하는 플레이오프는 오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알링턴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그랜드 파이널은 9월 26일 LA 갈렌 센터에서 열린다. 경기 입장권은 모두 8월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보스턴 업라이징, 런던 스핏파이어, LA 글래디에이터즈, 파리 이터널, 샌프란시스코 쇼크, 밴쿠버 타이탄스, 워싱턴 저스티스 등이 속해 있는 서부 지역에서는 정규 시즌 가장 많은 리그 점수를 획득한 세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청두 헌터즈, 광저우 차지, 필라델피아 퓨전, 서울 다이너스티가 속해 있는 동부 지역에서는 두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나머지 세 자리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예정된 온라인 싱글 엘리미네이션 지역 플레이인 경기를 통해 결정되며 서부는 두 자리, 동부는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각 지역의 상위 시드 팀들은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부전승 및 대진표의 첫 상대 선택권, 첫 전장 선택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더블 엘리미네이션에서 살아남은 두 팀은 LA에 위치한 갈렌 센터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치르게 된다. 2021 시즌 챔피언에게는 한화 약 17억 원의 상금과 챔피언십 트로피를 수여하며 준우승 팀에게는 8억 원의 상금을, 3위와 4위에게는 각각 4억, 3억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