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원 기아 2대0 리브 샌드박스
1세트 담원 기아 승 <소환사의 협곡> 리브 샌드박스
2세트 담원 기아 승 <소환사의 협곡> 리브 샌드박스
담원 기아가 리브 샌드박스를 잡고 2021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티켓을 확보했다.
담원 기아는 14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10주 3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0 완승을 거뒀다. 담원 기아는 이번 승리로 12승 6패(+15)를 기록하면서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을 확정지음과 동시에 롤드컵에 진출했다.
담원 기아는 지난 2021 스프링 결승전에서 젠지 e스포츠를 3대0으로 꺾으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챔피언십 포인트 90점을 획득한 담원 기아는 이번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결과에 따라 최소 4위 자리(챔피언십 포인트 50점)를 확보하기 때문에 2021 롤드컵에 진출하게 됐다.
리브 샌박과의 1세트서 담원 기아는 경기 시작 20분까지 다수의 킬을 내주면서 불리하게 시작했다. 그러나 21분경 중앙 2차 포탑 근처 교전을 승리하면서 내셔 남작 버스트에 성공하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리브 샌박의 포탑을 파괴하면서 격차를 벌린 담원 기아는 2번째 내셔 남작까지 챙긴 뒤 넥서스를 파괴하며 승리했다.
2세트까지 담원 기아의 기세가 이어졌다. 다이애나-야스오 조합을 선택한 담원 기아는 초반 중앙에서 '쇼메이커' 허수가 '페이트' 유수혁의 라이즈를 상대로 솔로킬을 기록했다. 이어 매 교전마다 다이애나와 야스오의 궁극기를 연계시키며 흐름을 이어갔다.
내셔 남작을 처치한 담원 기아는 27분경 드래곤 둥지 앞 대규모 교전을 승리한 담원 기아는 그대로 리브 샌박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롤드컵 진출 티켓을 손에 넣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