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A조 경기가 진행됐다. 담원 기아는 이날 치른 세 경기를 전부 승리하면서 6전 전승 조 1위로 8강에 올랐다. 조 2위는 로그와의 재경기 끝에 승리한 C9이 차지했다.
담원 기아는 FPX와의 2라운드 첫 경기서 전 동료 '너구리' 장하권을 집중 공략했다. 초반부터 '캐니언' 김건부의 뽀삐와 '쇼메이커' 허수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탑으로 향해 장하권의 그라가스를 잡아냈고 '칸' 김동하의 제이스까지 솔로킬을 기록했다. 주도권을 얻은 담원 기아는 FPX의 포탑 다수를 철거했고 24분경 열린 전투서 에이스를 거둔 뒤 내셔 남작을 처치하면서 경기를 매듭지었다.
8강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 지은 담원 기아는 로그, C9과의 경기서 다양한 챔피언 조합을 연구했다. 로그 전에서는 루시안-키아나-드레이븐 등의 공격적인 챔피언을 꺼냈고 중반까지 접전을 펼쳤지만 정교한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1승을 추가했다.
이어진 C9 전에서는 진땀승을 거뒀다. 미드 카사딘을 꺼낸 담원 기아는 초중반 C9에 주도권을 내줬지만 특유의 운영과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었다. 결국 대규모 교전마다 승리한 담원 기아는 그대로 C9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그룹 스테이지 일정을 마쳤다.
1라운드에서 0승 3패를 기록한 C9은 2라운드 대반전극을 만들었다. 로그와 FPX를 연달아 제압하며 이들과 2승 4패 동률을 만들었기 때문. FPX를 최하위로 만들며 올라온 로그와 재경기를 치른 C9은 약 50분간 펼쳐진 치열한 혈투 끝에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의 르블랑이 4만 9,000 대미지를 퍼부으면서 승리를 거뒀다. 최종 성적 3승 3패를 기록한 C9은 8강에 올랐다. 로그는 3승 5패로 조 3위를 기록했다.
'우승 후보' FPX는 재대결을 포함해 이날 치른 네 경기를 모두 패하며 최종 성적 2승 5패로 2021 시즌을 마무리했다. 담원 기아와 C9에 패했으며 로그에게는 2번이나 무너졌다. 정글러 '티안'과 원거리 딜러 'Lwx'의 극심한 부진이 눈에 띄었다.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4일차
1경기 FPX 패 vs 승 담원 기아
2경기 C9 승 vs 패 로그
3경기 FPX 패 vs 승 C9
4경기 담원 기아 승 vs 패 로그
5경기 로그 승 vs 패 FPX
6경기 C9 패 vs 승 담원 기아
*담원 기아 A조 1위 8강 진출
타이브레이커 1경기 FPX 패 vs 승 로그
타이브레이커 2경기 C9 패 vs 승 로그
*C9 A조 2위 8강 진출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