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1대0 한화생명e스포츠
1세트 T1 승 <소환사의 협곡> 한화생명e스포츠
T1이 체급 차이를 보여줬다.
T1은 22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롤드컵 8강 1경기 1세트서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압도적인 운영 능력을 선보이며 1대0을 만들었다.
T1이 선취점을 따냈다. 8분경 T1은 '오너' 문현준의 탈론이 탑에 개입해 '칸나' 김창동의 그레이브즈와 함께 '모건' 박기태의 이렐리아를 잡고 선취점을 올렸다. 첫 협곡의 전령을 처치한 T1은 한화생명의 탑 1차 포탑을 압박했다. 반면 한화생명은 첫 드래곤을 챙긴 뒤 탑에서 '데프트' 김혁규의 미스 포츈이 탈론을 잡고 1킬을 기록하며 균형을 맞췄다.
두 팀은 경기 시간 15분까지 팽팽하게 균형을 유지했고 포탑 하나씩 나눠가졌다. 17분경 미드에서 열린 대규모 교전서 T1은 '구마유시' 이민형의 아펠리오스를 앞세워 3킬을 쓸어 담았고 드래곤 1스택을 쌓았다. 이후 한화생명에 2킬을 내주기도 했지만 경기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다. T1은 19분경 미드에서 '뷔스타' 오효성의 브라움을 잡으며 바텀과 미드 1차 포탑을 밀어냈다.
24분경 미드에서 상대 신짜오를 제압한 T1은 수적 우위를 앞세워 내셔 남작 버프를 획득했고 이어진 교전서 1대3 킬 교환을 하면서 약간의 이득만 챙겼다. 내셔 남작 버프를 두른 T1은 바텀으로 향해 한화생명의 2차 포탑을 파괴했고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28분 기준 7,000 골드 가량 격차를 벌린 T1은 한화생명의 시야를 제거하면서 정글 지역에 거침없이 들어갔다. 32분경 T1은 한화생명의 본진으로 향해 미드와 바텀 억제기를 밀었고 '페이커' 이상혁의 오리아나가 궁극기를 다수에게 적중시키면서 넥서스를 파괴, 1세트를 승리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