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9은 28일 공식 SNS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아카데미 팀 로스터를 공개했다.
C9 아카데미 팀에는 베테랑 선수들이 다수 포함됐다. 탑 라이너 '다르샨' 다르샨 우파드햐야를 시작으로 정글러 '말리스' 세바스찬 에드홈, 미드 라이너 '카피' 주한 파스매나탄, 원거리 딜러 '즈벤' 제스퍼 스베닝슨과 '킹' 칼빈 트룽, 서포터 '윈섬' 김동건 등이다.
'다르샨'은 2012년부터 활동한 베테랑 중에 베테랑이다. 팀 디그니타스와 카운터 로직 게이밍(CLG) 등으 거친 '다르샨'은 2019년 5월부터 골든 가디언스 아카데미 팀에서 활동했고 지난해 12월 C9 아카데미에 합류했다. '말리스'는 해외 선수 중 유일하게 국내 LCK 무대를 밟은 선수로 bbq 올리버스에서 활동했다.
지난 2021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도 참가했던 '즈벤'은 2022 시즌 아카데미 팀에서 활동한다. '버서커' 김민철이 1군 주전 원거리 딜러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 '즈벤'은 아카데미 팀에서 '킹'과 원거리 딜러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 김동건은 대한민국과 미국 국적을 갖고 있으며 지난 2021 시즌을 섀도우 배틀리카에서 보냈다. 2021 LCK 아카데미 시리즈 10월 오픈 토너먼트 우승, 하반기 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한 김동건은 북미 C9 아카데미 팀에 합류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