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WCK 스프링은 21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개막한다. 정규 시즌은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8주간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에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3전 2선승제이며 플레이오프는 4월 16일과 17일, 23일과 24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4강전을 거쳐 결승전을 통해 우승 팀을 가린다.
2022 WCK 스프링에는 지난 1월 프리시즌서 우승을 차지한 T1과 WCK 절대 강자로 불리는 롤스터Y를 비롯해 광동 프릭스, 리브 샌드박스, 그리고 오픈 예선을 통해 올라온 팀 GP, 팀 크레센트가 출전한다.
본격적인 시즌 시작을 앞두고 지난 15일 열린 2022 WCK 미디어데이에서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총괄은 아낌없는 투자와 원대한 비전을 갖고 세계적인 e스포츠 대회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해설진은 성승헌, '단군' 김의중 캐스터와 함께 김동준, 박진영, '고릴라' 강범현이 활약간다. 분석 데스크서는 윤수빈, 이정현 아나운서와 '호러' 김효종 해설과 함께 '쿠로' 이서행 해설이 새롭게 합류했다.
총상금은 1억 원이며 우승 팀에게는 3천만 원 상금과 함께 유럽에서 열릴 예정인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아이콘스)' 그룹 스테이지 직행권을 얻는다. 2,3위는 '아이콘스' 플레이-인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