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 노리는 선두 젠지
AI의 승부 예측에 따르면 젠지e스포츠가 이번 주에도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젠지의 경우 1승만 추가하면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AI는 젠지와 광동 프릭스의 경기에서 89.5%의 확률로 젠지의 승리를 점쳤다. 젠지는 1라운드 맞대결에서도 광동을 상대로 완승을 거뒀던 기억이 있으며 최근 흐름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T1마저 꺾으며 선두를 질주 중인 젠지에 비해, 광동은 최근 프레딧 브리온과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모두 한 세트씩을 내주는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담원 기아와의 승부 예측은 67.6% 대 32.4%의 수치를 보였다. 젠지가 최근 분위기에서 앞서고 있고, 맞대결 상대 전적에서도 매치 4연승을 기록하며 우위에 서 있지만 매 경기 풀 세트를 가는 접전을 펼쳤기에 70%에 못 미치는 67.6%의 승리 확률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리브 샌드박스-담원 기아, 플레이오프를 확정 지을 주인공은?
8주 차 첫 경기인 리브 샌드박스와 담원 기아의 경기에서는 또 한 팀의 플레이오프 주인공이 가려진다. 나란히 9승 5패를 기록 중인 양 팀은 1승을 추가하면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징 짓는 상황이다.
AI는 58% 대 42%의 수치로 담원 기아가 승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다. 실제로 담원 기아는 1라운드에서 리브 샌드박스를 2대0 완승을 거뒀음에도 AI로부터 60% 이상의 승리 예측을 받지 못했다. 이에 더해 현재 두 팀은 모두 코로나19 확진 선수가 나오면서 변수마저 발생한 상황이다. 과연 예측이 어려운 이 승부에서 웃을 팀은 어딜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 주의 주목할 경기 - 한화생명e스포츠 VS 프레딧 브리온
한화생명과 프레딧은 모두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상황이다. 그럼에도 유종의 미를 위해서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프레딧은 최근 농심전에서 승리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줬고, 한화생명 역시 매치 승리를 따내고 있지는 못하지만 최근 경기에서 한 세트씩을 따내며 저력을 드러내고 있다.
AI는 두 팀의 경기 결과를 초박빙으로 예측했다. 한화생명에게 52.2%, 프레딧에게 47.8%의 승리 확률을 배당했다. 그 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1라운드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한화생명이 2대1로 웃었던 바 있다. 과연 이번에는 어느 팀이 승리라는 결과물을 챙길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