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샌드박스와 담원 기아가 3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열릴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라운드에서 격돌한다. 두 팀은 9승 5패를 기록 중으로 10승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은 두 자릿수 승수 달성과 함께 플레이오프 진출을 결정짓기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리브 샌드박스는 젠지e스포츠전 패배 이후 약간은 기세가 꺾인 그림이다.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던 이전 경기들과 달리 최근의 경기들에서는 약간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농심 레드포스 전에서는 1대2로 패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담원 기아와의 경기에서는 좋았던 기간의 감을 찾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뜨거운 기세를 보이던 때의 과감성을 한 번 더 찾을 필요가 있다. 특히 상대 역시 흔들리고 있는 점을 노려서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이에 맞서는 담원 기아는 최근 3경기에서 1승 2패를 기록 중이다. 하위권으로 처진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도 어려운 경기를 펼쳤으며, 플레이오프 진출권 팀인 디알엑스와 kt 롤스터에게는 덜미를 잡혀 자존심을 구겼다.
담원 기아는 후반 운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경기들에서 중반 이후부터 급격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자주 보여왔기 때문이다. 패배한 경기들을 돌아보며 중반 이후 운영에 대한 적절한 피드백이 있어야지 리브 샌드박스전에서 결과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의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담원 기아가 2대0 완승을 거뒀던 바 있다. 담원 기아가 최근의 어려웠던 분위기를 수습하고 1라운드처럼 승리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을지, 아니면 리브 샌드박스가 복수에 성공하고 먼저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손에 넣을지 두 팀의 경기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