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엑스는 9일(한국 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 메디슨 스퀘어가든 내 훌루 씨어터에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일 차 로그와의 경기서 교전에서 지속적인 피해를 보며 첫 패배를 당했다.
조건희는 경기 후 인터뷰서 "중요한 사람 픽에서 실수가 많이 나온 게 인게임적으로 크게 작용한 거 같다"며 "승리하기 위해선 인 게임적으로 자원을 받아야 하는 사람의 실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Q, 로그에 예상치 못한 패배를 당했다.
A, 중요한 사람 픽에서 실수가 많이 나온 게 인게임적으로 크게 작용한 거 같다.
Q, 마오카이를 왜 내줬는지 이야기가 나오던데 내부적으로는 어떤 이야기가 나왔나?
A, 확실히 '퍼플'에서는 밴픽적으로 불리함이 있다. 마오카이가 무난하게 갔을 때 후반에 한 타 파괴력, 시야 장악에서 유리해 챔피언의 티어가 높은 거 같다.
Q, 오늘은 마오카이가 정글이 아닌 탑으로 갔다.
A, 마오카이 정글의 경우 라이너의 주도권이 없으면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적다고 생각한다. 로그가 마오카이를 정글이 아닌 탑으로 사용했지만 개인적으로 저희가 불리한 밴픽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Q, 로그의 '콤프' 루시안에 많이 당하는 모습을 보이더라.
A, 루시안-나미 조합이 예전보다는 티어가 내려가서 파괴력은 없다. 후반 갔을 때 좋다고 생각하는 데 저희 팀이 유리할 때 공격적으로 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남는다.
Q, 고산병이 있었다는데 현재 건강은 어떤가?
A, 여기는 멕시코처럼 고지대는 아니라서 숨 쉬는 문제, 두통이 없어서 컨디션 관리는 잘 된다.
Q, 로그 전서 패하면서 남은 TES와의 대결이 중요해졌다.
A, TES가 로그보다는 어려울 것이다. 솔직히 밴픽도 중요하지만 결국 인게임 플레이서는 픽에서 자원을 받아야 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며 중요한 사람이 실수를 안 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이번 롤드컵서 목표는?
A, 그룹 스테이지는 단판제라서 변수가 많다. 다전제가 팀의 실력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전제 첫 경기를 이기면 4강인데 개인적으로 4강 진출도 엄청난 성적이다. 다전제서 승리해 4강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