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던 B조의 1라운드

AI는 2라운드에서도 이런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징동의 전승, 담원 기아의 2승 1패 등 2라운드에서도 1라운드와 똑같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과연 실제 결과에서도 AI의 이런 예측과 같은 결과가 나올지, 아니면 반전이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담원 기아, 2라운드에서 힘 보여줄까
담원 기아는 지난 1라운드 첫 경기에서 G2를 완파하며 기분 좋게 대회 시작을 알렸다. 그러나 이어진 경기에서 징동에게 패했고, EG를 상대로도 쉽지 않은 경기를 펼치며 신승을 거뒀다. 지난 롤드컵 선발전부터 폼을 끌어올렸던 바텀 듀오가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너캐쇼'로 불리는 상체에서 예전의 파괴력을 과시한다면 충분히 반전을 노릴 만하다.
앞서 언급한 대로 일단 AI의 예측으로는 지난 1라운드와 비슷한 성적을 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G2를 상대로 60.3%의 승리 확률을 보이고 있으며, EG에게는 67.89%의 수치로 앞서고 있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징동과의 맞대결에서는 36.66%로 열세인 상태다. 과연 담원 기아가 1라운드보다 향상된 경기력으로 B조 1위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그룹 스테이지 3일 차의 주목할 경기 - 징동 게이밍 vs 담원 기아

두 팀의 첫 번째 맞대결에서는 조합 강점을 살리며 후반 전투에서 잇달아 승리했던 징동이 웃은 바 있다. 그러나 담원 기아 역시 경기 초반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등 저력을 드러냈다. 과연 두 번째 맞대결에서는 어느 팀이 웃게 될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