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엑스는 16일(한국 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 매디슨 스퀘어가든 내 훌루 씨어터에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7일 차 C조 1위 결정전서 '제카'의 사일러스 활약을 앞세워 로그에 승리했다.
5승 2패를 기록한 디알엑스는 4승 3패의 로그를 제치고 1위로 상위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로그가 기선을 제압했다. '말랑'의 리신이 탑 갱킹 때 '오도암네'의 나르가 '킹겐'의 카밀을 잡은 로그는 경기 10분 리신이 다시 탑으로 이동해 카밀을 공략했고, 다시 한번 킬을 가져왔다.
디알엑스는 경기 11분 탑에서 벌어진 한 타서 '제카'의 사일러스가 2킬을 기록했다. '베릴'의 럭스가 '트임비'의 카르마를 잡은 디알엑스는 경기 14분 미드서 사일러스가 '콤프'의 이즈리얼을 처치했다.
탑 칼날부리 근처서 벌어진 싸움서 '데프트'의 케이틀린이 '말랑'의 리신을 잡은 디알엑스는 골드 격차를 6천 이상으로 벌렸다.
경기 22분 로드의 미드 3차 포탑과 억제기를 밀어낸 디알엑스는 수비하던 상대 병력을 제압했다. 승기를 굳힌 디알엑스는 탑 레드 전투서도 킬을 추가했다. 결국 디알엑스는 여유있게 바론 버프를 두른 뒤 미드에서 벌어진 싸움서 대승을 거두며 조1위를 확정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