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1일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5의 조 지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프리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대회다.
이번 ALL 시즌 5는 프리 시즌을 맞이한 첫 번째 대회로 BJ이상호를 포함, '스맵', '나는상윤', '백크', '쿼드' 등 쟁쟁한 실력자들이 출전한다. 조 지명식을 통해 본선에 참가한 8개의 팀은 A조와 B조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팬 투표 결과 BJ 이상호와 린다랑, 나탈리, 백크, 해강고원딜의 ‘타도스맵’ 팀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스맵, 준밧드, 쿼드, 나는상윤, 나는눈꽃의 ‘맵천지’ 팀이 2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타도스맵’ 팀은 A조에서 가장 먼저 팀 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맵천지’ 팀은 B조에서 가장 먼저 팀 선택권을 행사한다.
투표 하위 5개의 팀은 풀리그를 진행해 BJ ‘Azhy’의 ‘추해적단’ 팀이 4전 전승으로, BJ ‘권지인입니다’가 이끄는 ‘망나니게이밍’이 3승 1패로 본선에 진출했다.
ALL 시즌 5의 본선 무대는 4일부터 진행된다. 8강은 A, B조 듀얼 토너먼트, 3판 2선승 방식으로 진행되며, 4강과 결승전은 싱글 토너먼트,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17일 상암동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3,500만 원으로 우승은 2,000만 원, 준우승은 1,000만 원, 3위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