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샌박 유스는 20일 오후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3 LCK 챌린저스(LCKCL) 스프링 6주 차서 디플러스 기아에 2대1로 승리했다.
3연패서 벗어난 리브 샌박 유스는 시즌 4승 7패(-7)을 기록했다. 반면 4연승에 실패한 디플러스 기아는 시즌 2패(9승)째를 당했다. 이날 브리온을 꺾고 7연승을 기록한 kt 롤스터가 10승 1패(+14)를 기록하며 단독 선두로 치고 나섰다.
미드 라이너 '구티' 문정환의 활약이 돋보였다. 1세트서 철거를 든 트리스타나로 활약한 '구티' 문정환은 3세트서도 아지르로 '풀배' 정지훈의 아칼리를 압도했다.
리브 샌박 유스는 3세트 초반 3킬을 기록하며 디플러스 기아를 앞서나갔다. 경기 26분 바론을 두고 벌어진 싸움서 에이스를 띄운 리브 샌박 유스는 바론 버프를 두른 뒤 탑과 바텀 포탑을 압박했다.
디플러스 기아의 바텀 3차 포탑과 억제기를 밀어낸 리브 샌박 유스는 경기 33분 나머지 미드 건물을 파괴했다. 경기 34분 다시 한번 바론을 가져온 리브 샌박 유스는 근처에 있던 상대 병력을 초토화시키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앞서 벌어진 경기서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가 광동 프릭스를 2대0으로 제압했다. 시즌 4승 7패를 기록한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는 7위. 광동은 시즌 9패(2승)째를 당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