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엑스와 리브 샌드박스는 각각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후원을 받으며 ‘뱅크더비’ 경기를 통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여왔다. 지난 2월 10일 진행된 2023년 첫 번째 뱅크더비에서는 리브 샌드박스가 DRX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DRX는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을 위해 2라운드에 다시 맞붙게 된 리브 샌드박스 경기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뱅크더비에서는 포스트잇 응원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경기 당일 디알엑스 ZONE에 비치된 메시지 보드에 선수들을 향한 응원 포스트잇을 붙일 수 있다. 경기 종료 후 선수들이 마음에 드는 응원 문구를 각각 1개씩 선정하여 당첨자에게는 2023 DRX Team-kit 레터링 반팔 티셔츠가 증정된다.
이어 롤파크 현장에 오지 않더라도 슬로건과 쏠 인형을 받을 수 있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글 내 ‘뱅크더비’ 혹은 ‘신한은행’으로 4행시를 만들어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뱅크더비와 동일하게 ▲신한은행 디알엑스 적금상품 가입 인증 ▲신한카드 디알엑스 체크카드 발급 인증 ▲뱅크더비 기념 인스타그램 필터 촬영을 인증할 시 경품이 증정된다. 경품은 신한은행의 대표 캐릭터인 '쏠'의 2023 디알엑스 스프링 유니폼 버전으로 매년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3 스프링 유니폼 쏠 인형을 마지막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더불어 뱅크더비 승리 시 미션 달성 인원에게 마이신한 포인트 5,000,000포인트가 분할 지급되고 추첨을 통해 2023 스프링 유니폼 자켓도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DRX 응원 좌석 및 중립석 예매 인원을 대상으로 디알엑스의 시그니처 응원 문화인 슬로건 이벤트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디알엑스는 치어풀, 스티커, 포토카드, 키링 등 다양한 응원 물품을 팬들에게 제공한다.
신한은행 담당자는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분들에게 항상 감사하다. 비록 지난 경기에서 패배했지만, 경기의 승패와 상관없이 팬분들이 즐거운 경험을 쌓아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