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혁의 소속팀인 T1은 5일 공식 SNS를 통해 이상혁이 5일 열리는 디알엑스 전부터 일시적인 휴식을 취한다고 밝혔다.
입장문에 따르면 이상혁은 최근 오른쪽 팔 및 손 부위에 통증을 느꼈고, 정밀 검사 결과 큰 이상은 없으나 원활한 휴식과 치료를 위해 몇 주 간의 휴식을 결정했다고 한다. 이상혁은 최근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본인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음을 직접 밝힌 바 있다.
이상혁의 복귀 일자는 확정된 바 없으나 T1 측은 "전문적인 물리 치료와 재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것"이라 밝히며 서머 정규 시즌 중 복귀를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상혁의 빈 자리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의 '포비' 윤성원이 콜업되어 채울 예정이다.
< 다음은 T1에서 발표한 입장문 전문이다. >
안녕하세요 T1입니다.
저희 T1은 팬분들이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에 큰 힘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Faker' 이상혁 선수가 금일 예정된 DRX전부터 일시적인 휴식을 취하게 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페이커 선수는 최근 오른쪽 팔 및 손 부위에 통증이 있었고,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전문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엑스레이 및 MRI 검사 결과 다행히 큰 이상은 없다는 전문의의 소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수단 및 팀과 논의 후 원활한 치료와 회복을 위해 몇 주간 휴식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팬 여러분들께서 페이커 선수의 현재 상황에 대해 염려하고 계신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팀 전략상의 이유로 금일 경기 엔트리 공개 시점에 맞춰서 관련 발표를 진행하게 된 점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T1은 페이커 선수가 다시 최고의 플레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물리치료와 재활 프로그램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며,
페이커 선수 또한 2023 LCK Summer Split 정규시즌 중 복귀를 목표로 회복에 전념할 계획입니다.
페이커 선수가 휴식 기간 최상의 컨디션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팬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금일 T1 Esports Academy(T1A)의 '포비' 윤성원 선수가 콜업되어 LCK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