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한국시각) 프랑스 몽펠리에에 위치한 쉬드프랑스 아레나에서 2023 LOL 월드챔피언십 플레이 인 스테이지의 조 추첨이 진행됐다. 이번 플레이 인에 참가하는 팀은 총 8개 팀으로, 이 중 단 두 팀만이 본선인 스위스 스테이지행 티켓을 따네게 된다.
첫 번째 그룹에 속한 것은 베트남 리그인 VCS의 1번 시드를 차지한 GAM e스포츠와 '크록' 박종훈-'루트' 문검수 등 한국 선수가 속한 라우드, 대만 리그인 PCS의 1번 시드인 PSG 탈론과 라틴아메리카 팀인 모비스타 R7이다.
반대 그룹엔 10월 9일 롤파크에서 진행될 예정인 '월드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의 승자가 위치했다. 유럽의 4번 시드인 팀 BDS와 북미의 4번 시드인 골든 가디언즈 중 승리한 팀이 이 자리에서 플레이인을 시작한다. 또 베트남 리그 2번 시드인 팀 웨일즈와 대만 리그 2번 시드인 중신 플라잉 오이스터, 일본 리그를 재패한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 역시 같은 그룹에 속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서울 롤파크에서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각 조에서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서 승자조 승자와 패자조 승자를 선출하며, 한 조의 승자조 승자와 다른 조의 패자조 승자의 다전제에서 승리하는 팀이 최종 진출권을 획득한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