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민 코프는 5일 SNS을 통해 2024시즌 로스터 공개와 함께 '보' 저우양보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2020년 이스타 게이밍(현 LPL 울트라 프라임) 최고 유망주였던 '보'는 FPX로 이적해 10전 전승(세트 기준)을 기록했다.
하지만 저우양보는 지난 2021년 LPL 2부 리그인 LDL서 승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4개월 출장 정지를 받았다. 이후 팀 바이탈리티로 이적한 '보'는 지난 시즌까지 유럽 LEC에서 뛰었다.
지난 2020년 프랑스 유명 스트리머인 '카메토' 카멜 케비르가 창단한 카민 코프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뿐만 아니라 트랙매니아, 로켓 리그, 발로란트 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LoL 팀의 경우 프랑스 지역 리그인 LFL(La Ligue Française)서 3회 우승을 차지했고 지난해 프랑스에서 열린 EMEA 마스터스 서머서도 무비스타 라이더스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카민 코프는 2024시즌을 앞두고 아스트랄리스의 시드권을 인수해 LEC에 합류했다.
한편 카민 코프는 '보'와 함께 탑 라이너 '카보샤' 루카 시몽메슬레, 미드 '세이큰' 루카 파야르, 원거리 딜러 '업셋' 엘리아스 립, 서포터 '타르가마스' 라파엘 크라비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감독은 '야마토캐논' 야콥 멥디.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