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주 차에는 최상위권 순위 변동이 있었다. 이번 시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광동 프릭스가 3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1위에 올랐다. 반면 3주 차까지 1위를 달리던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3연패를 기록하며 3위로 밀려났다. 1라운드 종료를 앞둔 지금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중위권 싸움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4주 차에는 14.2 패치로 인해서 바텀에서 세나의 활약이 돋보였다. 특히 지난 15일 T1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이 3세트 연속 세나를 선택, 이에 맞춰 원거리 딜러 '스매시' 신금재는 사이온과 리신 카드를 꺼냈다. T1은 이를 통해 우승 후보 농심을 잡아내며 기대를 모았다.
2024 LCK CL 5주 차는 19일 오후 2시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경기로 시작한다. 두 팀은 현재 5위와 10위를 기록하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는 치열한 중위권 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젠지는 최하위권 탈출의 발판을 삼기 위해서 질 수 없는 상황이다. 물러날 곳이 없는 두 팀의 대결에서 누가 승리할지 이목이 쏠린다.
이어서 kt 롤스터와 광동이 대결하고, 오후 7시에는 피어엑스 유스와 농심의 대결이 예정됐다. 20일에는 OK저축은행 브리온과 T1이 대결하고, 디알엑스와 한화생명이 맞붙는다. 22일 비방송 경기부터는 스프링 스플릿 2라운드가 시작된다.
LCK CL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진행되는 비방송 경기는 온라인으로 오후 2시에 일괄 진행되며, 코스트리밍 형식으로 '뉴클리어' 신정현과 '린다랑' 허만흥이 선택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맡는다. LCK 챌린저스 리그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X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