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중국, 태국, 일본, 베트남 등 총 5개국 대표 선수들이 참가하는 FC 프로 마스터즈가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펼쳐친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는 경기장, 운영, 재원 등을 지원한다. 이번 FC 프로 마스터즈는 'FC 온라인' 뿐 아니라, 'FC 모바일'로도 함께 진행된다.
'FC 온라인' 대회에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의 2개 대표팀들이 출전하여 8개 팀이 총 상금 150,000 달러와 FC 프로 챔피언스 컵 진출에 필요한 랭킹 포인트를 두고 경쟁한다. 경기는 5판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며, 지난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1 상위 1, 2위를 기록한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가 한국을 대표해 출전한다.

한편 넥슨은 FC 프로 마스터즈 현장에 방문한 이용자와 생중계 관람 이용자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FC 온라인' 대회 참관객에게는 10만 넥슨캐시를 선물하고,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하는 이용자 대상으로 드롭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FC 모바일' 관람객에게는 '1만 FV'를 제공한다. 또,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깜짝 쿠폰도 제공한다.
FC 프로 마스터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를 통해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