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3억 원 규모의 이번 시즌은 서울 송파구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지난 시즌 잔류한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 광주FC의 시드권을 구매한 젠지e스포츠, 울산HD FC, 대전하나시티즌을 비롯해, 승격팀 강원FC, WH게이밍, 피굽남 등 8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이번 시즌 역시 팀전과 개인전이 혼합된 방식으로 치러진다. 5월 11일 펼쳐지는 개막전 티켓은 1분 만에 매진됐으며, 이후 경기 입장권은 경기 시작 일주일 전마다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8개 팀 풀리그로 진행되는 1라운드는 6월 2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금요일에도 열린다. 이어지는 2라운드 개인전은 6월 7일 오후 6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주말 진행되며 결승전은 6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1라운드 팀 풀리그에서 기록한 다득점과 개인전 진출 포인트를 종합한 상위 16명이 토너먼트를 펼친다.
지난 시즌 도입된 3라운드 플레이오프는 1라운드와 2라운드 성적을 종합한 상위 4개 팀 간 최종 순위 결정전으로, 6월 29일 오후 2시 종합 순위 3위 팀과 4위 팀이 맞붙는 1차전이 열린다. 최종 결승전은 7월 7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4천만 원과 2천만 넥슨캐시가 수여된다. 1위부터 4위 팀은 'FC 온라인' 국제 대회인 FC 프로 챔피언스 컵 선발에 반영되는 점수인 FC 프로 포인트를 차등으로 획득한다.
한편, 넥슨은 대회 기간 방문 유저 전원에게 1,000억 BP 쿠폰을 제공하며, 개막전, 개인전 및 플레이오프 결승에는 5만 넥슨캐시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스폰서로 참여한 '스틸시리즈'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을 위한 게이밍 장비를 선물한다.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전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과 공식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