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상금 3억 원 규모의 이번 시즌은 서울 송파구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지난 시즌 잔류한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 광주FC의 시드권을 구매한 젠지e스포츠, 울산HD FC, 대전하나시티즌을 비롯해, 승격팀 강원FC, WH게이밍, 피굽남 등 8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이번 시즌 역시 팀전과 개인전이 혼합된 방식으로 치러진다. 5월 11일 펼쳐지는 개막전 티켓은 1분 만에 매진됐으며, 이후 경기 입장권은 경기 시작 일주일 전마다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8개 팀 풀리그로 진행되는 1라운드는 6월 2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금요일에도 열린다. 이어지는 2라운드 개인전은 6월 7일 오후 6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주말 진행되며 결승전은 6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1라운드 팀 풀리그에서 기록한 다득점과 개인전 진출 포인트를 종합한 상위 16명이 토너먼트를 펼친다.


한편, 넥슨은 대회 기간 방문 유저 전원에게 1,000억 BP 쿠폰을 제공하며, 개막전, 개인전 및 플레이오프 결승에는 5만 넥슨캐시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스폰서로 참여한 '스틸시리즈'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을 위한 게이밍 장비를 선물한다.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전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과 공식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