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이 14일 벌어진 LCK 월즈 지역 선발전 4시드 결정전서 kt 롤스터를 3대2로 꺾고 롤드컵 출전을 확정 지으면서 참가 20개 팀이 결정됐다.
가장 먼저 LCK서는 서머 우승팀인 한화생명e스포츠가 1시드, 챔피언십 포인트 1위인 젠지e스포츠가 2시드를 차지했다. 선발전서 살아남은 디플러스 기아가 3시드, T1이 4시드로 나선다.
LPL은 서머 우승팀인 빌리빌리 게이밍(BLG)이 1시드를 차지했으며 TES가 2시드 선발전서 승리한 리닝 게이밍(LNG)과 웨이보 게이밍이 롤드컵으로 향한다.
유럽 LEC서는 G2 e스포츠가 1시드, 프나틱이 2시드를 거머쥐었다. LEC 시즌 파이널서 3위를 차지했던 매드 라이온즈 코이는 3시드로 플레이-인부터 시작한다.
북미 LCS는 챔피언십 우승팀인 플라이퀘스트가 1시드로 유럽행에 성공했다. 팀 리퀴드는 2시드, 클라우드 나인을 꺾는 파란을 일으켰던 100씨브즈가 3시드로 롤드컵 참가 팀에 이름을 올렸다.
PCS(퍼시픽 챔피언십 시리즈)서는 서머 우승팀인 PSG 탈론이 1시드, LJL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게이밍이 나서며 VCS(베트남 챔피언십 시리즈) 우승팀인 GAM e스포츠과 '소프엠' 레꽝주이가 게임단 주 겸 감독으로 있는 바이킹스 e스포츠가 참가한다.
라틴 아메리카 리그(LLA)서는 '서밋' 박우태와 '케이니' 김준철이 속한 모비스타 레인보우7이, 브라질 CBLoL서는 페인 게이밍이 2015년 이후 9년 만에 롤드컵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다. 페인 게이밍 탑 라이너 '와이저' 최의석은 5시즌 연속 준우승 끝에 6번째 도전 만에 국제 대회 참가의 기쁨을 맛봤다.
한편 롤드컵은 오는 25일(한국시각)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매드 라이온즈 코이와 바이킹스 e스포츠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여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 2024 롤드컵 참가 팀(시드 순)
LCK(4)=한화생명e스포츠, 젠지e스포츠, 디플러스 기아, T1
LPL(4)=빌리빌리 게이밍, TES, 리닝 게이밍, 웨이보 게이밍
LEC(3)=G2 e스포츠, 프나틱, 매드 라이온즈 코이
LCS(3)=플라이퀘스트, 팀 리퀴드, 100씨브즈
PCS(2)=PSG 탈론,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게이밍
VCS(2)=GAM e스포츠, 바이킹스 e스포츠
LLA(1)=모비스타 레인보우7
CBLoL(1)=페인게이밍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