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지e스포츠 1대2 디플러스 기아
1세트 젠지e스포츠 승 vs 패 디플러스 기아
2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디플러스 기아
3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디플러스 기아
디플러스 기아가 젠지e스포츠에 역전승을 거두며 2024 LoL 케스파컵 결승에 안착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6가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2024 LoL 케스파컵 4강전서 젠지e스포츠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뒀다. 디플러스 기아는 내일 벌어질 예정인 결승전서 OK 저축은행 브리온을 상대한다.
1세트 중반까지 큰 점수 차로 앞서가던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38분 단 한 번의 미드 전투서 '어바웃' 문형식의 애쉬를 막지 못하고 대패하며 경기를 내줬다. 하지만 디플러스 기아는 2세트 중반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한 '쇼메이커' 허수의 스몰더를 앞세워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디플러스 기아는 3세트 초반 라인스왑 이후 탑 다이브 때 '기인'의 나르를 잡았다. 경기 10분 바텀 정글서 '쇼메이커' 허수의 요네가 '캐니언' 김건부의 니달리를 잡은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17분 미드 전투서 '루시드' 최용혁의 리신과 '에이밍'의 직스를 앞세워 대승을 거뒀다.
경기 19분 탑에서 벌어진 싸움서도 승리했고 골드 격차도 6천 이상 벌린 디플러스 기아는 탑 정글에서 벌어진 교전서 '루시드'가 죽었지만, '캐니언'을 잡은 디플러스 기아는 화염 드래곤 영혼을 가져온 뒤 탑에서 벌어진 전투서 4킬을 추가하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